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이야기

부산 아이와 갈만한 곳/ 부산도서관 꿈뜨락 어린이실 이용방법

반응형

지난 토요일에 외출하고 돌아오는 길에 남편이 도서관에 책을 빌려야 한다고 해서 다 같이 부산도서관으로 향했습니다. 부산도서관은 2020년 11월 부산시 사상구 덕포동에 개관을 하였답니다. 개관하기 전부터 정말 기대가 되던 곳이었어요~ 바로 도보 5분 거리에 새 아파트도 짓고 있는데 처음엔 이 아파트에 청약을 하고 싶었지만 개인 사정으로 청약을 못했답니다. 아쉽지만 저흰 또 다른 새 아파트에 청약이 되어 다행입니다~^^ 

부산도서관은 지역 도서관의 정책 실행을 위한 지역 대표도서관으로 시민의 창의력과 상상력의 지식 놀이터를 구현하고자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국 최초, 도서관 통합자료 시스템 구축과 공동보존서고 운영으로 도서관 서비스를 선도하고 지역 도서관의 실태를 조사, 검토, 전달하는 연구 도서관이자 지역자료를 수집, 제공, 보존하는 납본 도서관으로 부산학 자료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산도서관 이용시간 

부산도서관에 가보시면 평지에 외관도 엄청 크고 멋지지만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 좋습니다. 책읽기에 쾌적하고 의자도 소파도 많고 아늑해서 카페 같은 느낌이에요~ 

  • 도서관 이용시간 : 9:00~22:00 (화-금 야간 개관), 9:00~18:00 (토,일) 자료실별로 이용시간이 다르니 홈페이지 참조해주세요.
  •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임시 휴관일 (도서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날) 

출처: 부산도서관

 

부산도서관 주차 이용 안내

주차장은 지상과 지하에 있고 둘다 이용하기에 편리하지만 주차 가능 대수가 도서관 규모에 비해선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유료 운영: 주중 9:00-22;00, 주말 및 공휴일 9:00-18:00까지  (단, 휴관일은 지상주차장만 9:00-18:00 무료 운영) 
-주차요금은 입차 후 10분은 무료, 10분 이후 10분마다 300원 징수 (1일 1회 최대 8,000원)
-주차 요금 전부 또는 일부 면제 (경차 및 친환경차, 가족사랑카드 등재자, 장애인 및 유공자 등)
반응형

부산도서관 _꿈뜨락 어린이실 

꿈뜨락 어린이실은 본관 옆에 별도의 건물로 되어 있답니다. 건물 앞 실외에는 작은 미끄럼틀이 있는 놀이터가 있고 내부로 들어가면 신발을 벗고 들어갑니다. 정말 아늑한 분위기더라고요~ 책꽂이도 아이들 키높이에 맞춰서 낮게 설계되어 있고 곳곳엔 안전매트가 깔려 있답니다. 정말 어린이에게 딱 맞는 배려와 세심함이 돋보이는 곳인 거 같습니다.

출처: 부산도서관

이용안내

  • 어린이 자료 열람,대출,체험형 동화구연,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 세부 공간: 그림책 나라, 창작 나라, 이야기 나라, 수유실
  • 이용시간: 화~금 (09:00~20:00)

정말 내부시설이 잘되어 있지 않나요~아이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책을 볼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실내에 다락방처럼 계단으로 올라가는 복층구조가 있는데 여기에서도 아이들이 책을 보고 공부를 할 수 있답니다. 실제 책을 보는 아이들이 많더라고요~

저희 복댕이 20개월쯤에 간 건데 다행히 아이가 소리를 지르거나 하지 않아서 같이 들어가서 구경을 하고 나왔답니다. 영유아들도 부모님과 함께 책을 곧잘 본다면 같이 가면 좋을 것 같아요~부모님들이 작은 목소리로 아이와 함께 책을 보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우리 복댕이도 얼른 책을 좋아해서 부산도서관 꿈뜨락 어린이실에 자주 왔으면 좋겠습니다. 

부산도서관에는 독서 이외에도 전시회, 북클럽, 영화 상영, 문화 강좌 등의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정말 집 옆에 있다면 매일 가고 싶은 곳입니다. 가족 모두가 와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