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이야기

부산 아이와 갈만한 곳/ 부산 영도 해양 박물관 관람,주차,이용안내

반응형

지난여름 너무 무더웠을 때 실내 갈만한 곳을 알아보다가 영도에 위치한 해양박물관을 갔었답니다. 작년 겨울쯤에도 갔었는데 실내라 너무 좋더라고요~ 부산 영도에 어린이들이 관람할 수 있는 해양박물관이 있다니 아이들 교육이나 경험 쌓기에 정말 좋은 곳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럼 영도 해양박물관 구경하러 가볼까요?"

영도 해양박물관은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에 지하1층에서 지상 4층 규모로 2009년. 12월에 사업을 시작해서 2012.7월에 개관을 하였습니다. 2012년 개관이래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시민이 방문하고 있는 국립 해양박물관은 글로벌 품격의 해양문화공간이라고 합니다. 

 

영도 해양박물관 관람시간

- 평일 (화~금요일) : 9:00-18:00 (마감시간 30분전까지 입장 가능)

-토요일: 5~8월 9:00~21:00 / 9~4월 9:00~19:00

-일요일, 공휴일: 9:00~19:00 ( 설, 추석 익일, 어린이날, 광복절 9:00~21: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평일에 휴관)

요일과 월에 따라 관람시간이 다르니 방문하기 전에 꼭 확인하고 가셔야 할 듯합니다.

반응형

영도 해양박물관 관람 비용

: 관람 비용은 "무료"입니다. (단, 4D 영화관과 유료 특별전시는 제외라고 합니다.)

 

영도 해양박물관 주차 이용 및 요금

:아이들과 오시는 부모님이라면 주차가 제일 걱정일 텐데요. 다행히 영도 해양박물관 주차장은 주차 가능대수가 무려 305대라고 합니다. 또 단체관람을 위한 대형버스 주차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집에서도 관람을 가는 것 같더라고요~저희 복댕이 어린이집에서도 갔었답니다. 그리고 전기차 충전 장소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 주차요금: 승용차 기준 -기본 3시간 2,000원 / 매 10분 초과 시 100원 추가
  • 경차 및 장애인, 다자녀 등 50% 할인 가능
 

시설 안내

각 층마다 주제를 가지고 공간을 활용해 전시 및 이용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1층-바다가 열리다: 대강당, 어린이도서관, 해양도서관, 강의실, 원형광장
  • 2층-바다를 배우다: 기획전시실, 어린이 박물관, 수유실, 피크닉 룸, 해양 갤러리, 뮤지엄숍, 레스토랑
  • 3층-바다와 만나다: 해양민속문화, 해양 역사 인물, 항해선박, 수족관, 해양 생물, 해양 체험
  • 4층-바다로 나가다: 해양 산업, 해양 영토, 해양 과학, 해양 플랫폼, 4D영상관, 전망 휴게실

저희는 방문하면 2층과 3층을 주로 갔었는데요, 왜냐면 3층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족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우리 복댕이는 아직 물고기를 몰라 관심이 없었어요... 저희만 즐거웠답니다. 3층에 내리면 중간에 362톤 규모의 수족관이 있는데 바닥부터 천장까지 원통 형태로 되어 있답니다. 다소 짧지만 다양한 물고기들이 있어 관람하기에 부족함이 없답니다. 

수족관을 바라보고 오른쪽에는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중간에 연못처럼 구성된 곳이 있는데 저희가 갔을 땐 안 하더라고요~왼편으론 배(선박) 조형물과 해양 역사를 알 수 있는 자료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선 2층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을 가는데요, 여기는 영유아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인 거 같더라고요~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고 중간에 무대 같은 홀이 있고 그 앞으로 매트가 깔려 있답니다. 곳곳에 아이들이 만지고 놀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야외로 나가면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는 광장이 나온답니다. 실외에도 곳곳에 해양 관련 조형물이 세워져 있답니다. 그리고 낚시하는 분들이 꽤 있어요~날씨가 좋을 때는 야외 광장에서 뛰어놀기 좋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