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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제도, 유용한 이야기들

테슬라, 기아 등 자발적 시정 조치 (리콜) - 2024.8.21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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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테슬라코리아 (유), 기아(주), 포드세일즈서비스 코리아 (유),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주)에서 제작 및 수입, 판매한 7개 차종 103,543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기아 등 자발적 시정 조치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테슬라

 

  • 대상 : 모델Y 등 4개 차종 66,489대 
  • 내용 : 후드 소프트웨어 오류로 주행 중 운전자가 후드 열림 상태를 감지하지 못해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음
  • 8월 22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감.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기아

 

  • 대상 : 프라이드 36,351대 
  • 내용 : 전자제어유압장치 내구성 부족에 따라 화재 발생할 가능성 있음 
  • 8월 19일부터 시정 조치 진행하고 있음.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포드

 

  • 대상 : MKX 402대
  • 내용 : 브레이크 부스터의 부품 내구성 부족으로 제동 거리가 길어질 가능성 있음
  • 8월 22일부터 시정 조치 들어감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지엠아시아퍼시픽

 

  • 대상 : 캐딜락 리릭 301대
  • 내용 : 전자식 브레이크 제어 장치 (EBCM)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 조건에서 제동 거리가 길어질 가능성 있음
  • 8월 23일부터 시정 조치 들어감

** 특정 조건: 마른 노면에서 저속 (40km/h 이하) 주행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 위에 나온 자동차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실제 자동차와 다를 수 있다네요.** 

 

 

확인 하는 곳 

 

- 내 차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 확인

- 자동차리콜센터 ( www.car.go.kr)에서 차량 번호 및 차대번호 입력 후 확인 가능 

자동차리콜센터
자동차리콜센터

 

- 결함 시정과 관련해 각 제작사에서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 방법 등 알림.

- 결함 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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