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이야기

복지로 유아 학비 사전 신청 접수 완료 - 적합

반응형

안녕하세요~복댕이맘입니다. 복댕이가 3월부터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으로 가게 되어, 2월 초에 복지로 사이트에서 유아학비 사전신청을 했었는데요. 중간에 설연휴도 있고 해서 잊고 있다가 어제 문득 생각이 나서 복지로에 확인을 해보니 아직 접수 대기 중이더라고요.

 

 

유아학비 사전신청 - 접수 대기 중?

 

어제 기준으로 확인했을 때, 아직 접수대기 중이었어요. 그래서 담당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문의하니, 이번주내로 처리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지금 하는 건 사전신청이기 때문에 2월 안에만 처리되면 된다고 하시네요.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복지로 로그인 -> 복지지갑 -> 서비스 신청 현황'에서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어제 확인했을 때 2월 5일에 신청한 유아학비 사전 신청이 아직 '접수 대기' 중이었답니다.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하루가 지난 오늘 금요일, 드디어 접수 완료되었다고 문자 메시지가 왔네요. 보니까 복지로에서 먼저 온 다음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문자가 왔어요.

 

왼쪽은 복지로에서 오늘 오전 9시 조금 전에 ' 유아학비 신청 접수 완료' 되었다는 문자가 왔고, 이후 30분 후에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 신청 결과 (적합)'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왔어요.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그래서 다시 복지로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진행상태가 ' 접수대기'에서 '접수'로 바뀌고, 신청 취소 버튼도 사라졌네요.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2월 초에 신청했는데 거의 보름 지나서 접수 및 완료가 되었네요. 생각해 보니까 어제 복댕이 어린이집에서 보육료 결제 알림이 왔었는데, 당월 15일이 지나야 처리를 할 수 있는 건가? 싶더라고요. 맞는지는 저도 몰라요 ㅋㅋㅋ

어쨌든 이렇게 유아학비 사전 신청까지 다 끝나고 드디어 내일은 복댕이 유치원 오티를 간답니다. 잘 다녀와서 포스팅 남겨볼게요~

2024.02.05 - [육아일기] - 복지로에서 유아 학비 사전 신청하기 ( 어린이집 보육료 -> 유치원)

 

복지로에서 유아 학비 사전 신청하기 ( 어린이집 보육료 -> 유치원)

안녕하세요~복댕이맘입니다. 복댕이가 이제 37개월에 접어들었는데요. 내년부터 유치원에 다니게 되었답니다. 며칠 전에 유치원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하러 갔는데 2월 20일까지 유아학비로 변경

dana-lovely12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