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2월 마지막 공모주 - 디에스 단석 청약하기 (KB증권)

반응형

안녕하세요~복댕이맘입니다. 12월도 어느덧 반이나 지났는데요. 공모주도 이제 하나밖에 안 남았더라고요. 최근에 공모주 성적이 좋았다는데 이사 관계로 정신이 없어서 다 청약 못한 게 아쉽더라고요. 이번 주 화요일에 LS 머트리얼즈가 상장을 했었는데요. 매도하지 않고 아직 들고 있는데 이것도 수익이 쏠쏠하답니다. 오늘은 올해의 마지막 공모주인 디에스단석 청약을 했는데요.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

 

기업개요

디에스 단석은 순환경제를 체계화하는 친환경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의 특성에 따라 바이오에너지, 플라스틱 리사이클, 폐배터리 리사이클 등 3개의 사업부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폐식용유를 재활용하는 바이오디젤은 작년 매출의 78%로 주력 사업이며, 예상 시가총액은 5천억 수준으로 중형급 공모주라고 합니다.

디에스단석
출처:디에스단석

 

주요 제품 현황

출처:디에스단석
출처:디에스단석

 
재무 현황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지속적으로 성장 중입니다.

출처:디에스단석
출처:디에스단석

 

청약 개요

기관 경쟁률 341:1이며, 의무보유확약은 8.5% 로 긍정적입니다. 공모가 밴드가 79,000원 ~ 89,000원이었는데 상단을 훨씬  초과한 100,000원에 확정이 되었습니다.

  • 청약일 : 23. 12. 14 목요일 ~ 12. 15 금요일
  • 상장예정일 : 23. 12. 22 금요일
  • 공모가액: 100,000원 / 10 주 기준 최소 증거금 500,000원
  • 주간사: KB 증권, NH투자증권
  • 청약수수료: KB- 1,500원 / NH 투자증권 -2,000원

계좌는 청약 당일 비대면 개설 가능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많이 안 해봤지만 올해 했던 것 중에 공모가액이 최고 금액인 거 같네요.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 - KB증권

전 KB 증권이랑 NH 증권 둘 다 있는데, KB증권이 균등물량이 많기도 하고 수수료도 조금 더 저렴해서 KB 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을 했답니다. 사실 어디 하든 한주라도 받을 수 있을까 싶은 마음이긴 해요~

KB증권에서 할 경우에 앱 열고 -> 자산, 뱅킹-> 공모주/실권주 -> 공모주 청약으로 들어가면 디에스 단석 청약신청이 나온답니다.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

 

최소증거금이 10주에 50만원이기 때문에 미리 계좌에 입금을 해뒀고요. 10주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눌러서 환불금 은행이체, 입고계좌 신청을 합니다.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

 

 

투자설명서 확인 여부 체크 하고 아래 청약신청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하기

 


 

오늘은 12월 마지막 공모주인 디에스단석에 청약을 했는데요. 1주에 공모가액이 10만 원이라니 정말 대단한 기업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침 일찍 남편 시켜서 KB 증권 계좌 개설하고 공모주 청약하라고 했더니 금방 했다고 알려주네요~ 부디 한주 받게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