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이야기

양산 디자인 공원 어린이 놀이터, 숲 체험, 물 놀이터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복댕이맘입니다. 엊그제 토요일 (23.9.2일) 에 오랜만에 공원으로 나들이를 갔었는데요. 여름 내내 너무 더워서 실외는 엄두도 못 내다가, 날씨가 아주 조금 풀린 거 같아서 공원으로 가기로 했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양산디자인공원인데요~여기는 여름에 물놀이터로 유명한 곳이라 이름만 알고 있었는데 막상 가보니 물놀이터 운영은 종료되었지만 공원이 정말 깨끗하고 시설도 너무 잘되어있더라고요~ 

 

 

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옆에 위치한 도심 속 공원으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답니다. 산책로 중간 중간 운동기구가 있고, 여름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물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쉼터, 축구장 등 많은 즐길 거리가 있답니다. 특히나 2021년 10월에 완공된 석가산 폭포는 폭포수옆으로 연꽃, 옥잠화 등 다양한 화초류가 있어 계절마다 변화하는 꽂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아쉬운게 전 이날 석가산폭포를 못 보고 왔답니다. 대신 남편은 주차장 가는 길에 폭포 봤다면서 엄청 잘 되어 있고 멋지더라고 하더라고요~ 다음번에 한번 더 방문해서 꼭 보고 싶더라고요. 

 

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저희가 간 곳은 2번 물놀이장, 10번 어린이 놀이터, 12번 유아숲을 갔었답니다. 

 

위치

경남 양산시 물금읍 부산대학로 16 미래디자인융합센터

 

양산디자인공원
출처: 네이버지도

 

주차 - 무료이용 가능 

주차는 양산디자인공원 주차장이 두군데 있는데, 저흰 이날 양산디자인공원 주차장 2에 주차를 했답니다. 토요일 낮시간이었는데도 자리는 제법 있더라구요~

그런데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원 내로 들어가면 완만한 오르막길이 나온답니다. 

 

 
이용시간

양산디자인공원은 연중무휴, 상시개방이라고 합니다. 물론 입장료도 없구요. 

 

 

어린이 놀이터 

 

공원에 주차를 하고 오르막길을 쭉 올라가니, 어린이 놀이터가 나오더라구요~ 복댕이가 신이 나서 뛰어가네요~ 여긴 물놀이터와는 다른 곳으로 놀이터로만 이용되는 곳이랍니다. 

 

양산디자인공원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미끄럼틀이랑 시소, 그네, 벤치가 있는 아담한 놀이터랍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한명도 없고 사람들도 저희밖에 없어서 다른 곳으로 더 이동을 해보기로 했답니다. 

 

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유아숲

 

어린이 놀이터를 나와서 반대방향으로 다시 걸어가니 유아숲이 나오더라구요~ 정말 날씨도 너무 좋고 숲 안이라 그런지 공기도 상쾌하니 좋았어요. 남편도 덥고 힘들어서 짜증 쪼금 났었는데 이내 공기는 진짜 좋다고 하더라고요~ 숲 안이라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오더라고요.

 

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여기는 흙이 황토흙인지 사람들이 전부 맨발로 다니더라고요~ 숲체험원 안에는 나무 조형물이랑 미니 짚라인이 있고, 작은 정자가 있었는데 남편은 여기에 드러눕더니 이내 낮잠을 잤답니다. 

 

양산디자인공원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복댕이와 저는 유아숲 곳곳을 걸어 다니면서 해먹에도 누워보고, 나무 기차도 타보고 했답니다. 해먹에 누워있으니 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너무 좋더라고요~

 

 

 

양산디자인공원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어린이 놀이터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는데 여긴 주민분들이 조금 계시더라고요~ 저도 집 근처에 이런 공원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놀이터

 

유아숲체험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터가 있답니다. 여름에 한시적으로 물놀이터로 이용이 되고, 지금은 운영기간이 종료돼서 일반 놀이터로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양산디자인공원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여기가 메인인가 봐요~ 디자인 공원 조형물이 있고 물놀이터에는 놀이시설 두 개와 벤치, 화장실 등이 있답니다. 

 

양산디자인공원
양산디자인공원

 

여름에 오면 진짜 신나게 놀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지금은 어려서 물놀이터 안 데리고 다녔는데 내년부턴 조금씩 다녀볼까 봐요~그리고 아이와 함께 방문하시면 간단한 간식, 음료는 챙겨 가셔야 한답니다. 내부에 편의점이나 음료 자판기 등은 안보이더라고요.  

 


 

양산디자인공원 처음 와봤는데 너무 좋습니다. 공원 내에 시설도 깨끗하게 잘 되어 있고, 무엇보다 푸른 녹음과 나무들 덕분에 시원하고 공기도 너무 좋네요~ 가을이 짙어지면 한 번 더 방문하고 싶은 곳이네요~ 

 

반응형